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T스카이라이프, 스튜디오앤뉴 투자···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KT스카이라이프, 스튜디오앤뉴 투자···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등록 2020.01.06 10:33

이어진

  기자

공유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제공.사진=KT스카이라이프 제공.

KT스카이라이프는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를 위해 콘텐츠 제작사 투자에 참여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달 27일 ‘보좌관’, ‘미스함무라비’ 등을 제작한 스튜디오앤뉴와 전환우선주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스튜디오앤뉴의 지분 9.9%를 취득, 드라마 콘텐츠 확보 및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앤뉴는 국내 메이저 영화 투자 및 배급사 ‘뉴(NEW)’가 지난 2016년 ‘태양의 후예’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한 드라마 제작사다. ‘안시성’ 등 영화 제작 뿐 아니라 매니지먼트 사업도 운영 중이다.

스튜디오앤뉴는 유능한 기획PD들과 드라마 제작사의 핵심 역량이라 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작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스튜디오앤뉴 투자를 통해 예능·오락과 더불어 드라마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제작 노하우를 공유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국내 유료방송 시장이 M&A를 통해 재편되고 글로벌 OTT 사업자들의 국내 진출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오리지널 콘텐츠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글로벌 스튜디오로 도약 중인 스튜디오앤뉴와 함께 콘텐츠 미디어 사업 협력을 강화하고 양사 간 시너지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