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인천도시공사, 공동주택 ‘시설물관리계획시스템’ 구축

인천도시공사, 공동주택 ‘시설물관리계획시스템’ 구축

등록 2019.12.26 14:09

주성남

  기자

공유

26일 인천도시공사 김근수 주거복지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성과공유과제를 함께 완료한 ㈜이메인텍 박정원 상무(왼쪽에서 두 번째)가 시설물관리계획시스템 구축 완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6일 인천도시공사 김근수 주거복지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성과공유과제를 함께 완료한 ㈜이메인텍 박정원 상무(왼쪽에서 두 번째)가 시설물관리계획시스템 구축 완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총 1만 2천여 세대의 임대·분양 공동주택에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설물 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시설물관리계획시스템(FMPS)’을 26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설물관리계획시스템 구축을 통해 도시공사가 관리중인 임대·분양 공동주택에 대한 하자접수, 수선, 공사, 예방점검 등 시설물관리 이력정보를 전산화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중장기수선계획 및 효율적 예산집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대장위주의 시설물관리와 오프라인 중심의 업무형태를 하나의 통합된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해 하자접수 및 정비이력관리, 현장작업 모바일연동, 장기수선계획 관리, 통계분석 등이 가능해져 보다 체계적인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도시공사는 콜센터와 연계한 기동반의 긴급출동 서비스와 더불어 신속한 고객민원 조치 및 선제적 하자보수가 가능한 통합관리시스템까지 구축함으로써 공동주택 입주민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 사업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인천도시공사와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과제를 진행해 사전에 정해진 방식으로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공유제’로 진행돼 공유의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