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농기평, ‘녹색인증 10주년 성과보고회’ 개최

녹색기술제품 전시, 제도설명회, 맞춤형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이미지 확대thumbanil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경태, 이하 ‘농기평’)은 녹색인증제도 10주년을 맞이하여 ‘녹색인증 10주년 성과보고회’를 공동개최하였으며, 녹색인증 기업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전담기관(한국산업기술진흥원) 및 9개 평가기관(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기술보증기금,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역할분담해 공동 개최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10주년 기념식, 기업 우수사례, 녹색인증제도 설명회, 맞춤형 상담, 녹색기술제품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제도설명회에서는 인증제도 및 지원혜택, 녹색인증평가 주안점에 대해 안내하고, 맞춤형 상담을 운영하여 녹색인증 준비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였다.
또한, 총 6개 기업의 녹색인증 우수제품 전시를 통하여 녹색인증제도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였다.

특히 ㈜에코마인의 녹색기술제품은 우수 녹색기술제품으로 선정되어 제품전시, 녹색기술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다.

㈜에코마인은 2013년 초임계 유체 및 에탄올을 이용한 허브추출물 제조기술로 녹색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녹색인증 획득 후 2013년 5억원이던 매출이 2018년 4배 이상인 23억원으로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18년 기존 녹색인증이 만료된 이후, 자체적으로 기술 개발을 지속하여 2019년 1월에 고속전단 기술을 이용한 허브추출물 제조기술로 녹색인증을 새로이 획득하였다.

또한, 관련 녹색기술제품인 기능성 두발화장품(샴푸)는 ‘2019년 농식품 R&D 성과확산 우수 성과품’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녹색인증제도는 2010년 4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제정과 동시에 시행된 인증제도로 농림축산식품부, 산업부, 환경부 등 9개 부처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녹색인증제 시행 첫해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16건의 인증서가 발급되었으며, 인센티브 확대, 제도 홍보 등 활성화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9년 현재 누적 383건의 인증서가 발급되어 농림축산식품 분야 산업 발전과 관련 중소기업의 시장 진출에 기여하였다.

녹색인증은 녹색산업 융자지원, 판로·마케팅 지원, 기술사업화 기반 및 사업화촉진 시스템 구축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인증을 보유한 기업의 매출 증가에도 기여하고 있다.

오경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원장은 “앞으로 우수한 녹색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인증하여, 농림축산식품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