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1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인천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조직개편...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만든다

인천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조직개편...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만든다

등록 2019.12.09 12:38

주성남

  기자

공유

인천시교육청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도성훈 교육감 취임 3년차를 앞두고 학교가 교육의 기본이자 중심이 되는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해 두 번의 시교육청, 직속기관 개편에 이어 교육지원청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교육지원청이 시교육청과 학교 사이를 이어주는 역할에서 학교현장에 대한 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학교 행정업무를 경감시켜 학교를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시초가 될 전망이다.

내년부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운영하고 인력채용, 호봉재획정업무, 시설용역계약 등 학교에서 처리하기 곤란한 업무를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할 조직 신설도 검토 중이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외에 학교장, 교사, 행정실 근무자 등 다양한 인원으로 구성된 ‘교육지원청 조직개편 추진단’을 조직해 지난 6일 첫 회의를 열었다.

이날 개편 방향과 앞으로 교육지원청의 역할에 대해 토론했다. 앞으로 추진단은 몇 차례 회의와 각계 각층의 의견 수렴을 거쳐 내년 3월 1일자로 적용할 수 있는 조직 개편안을 만들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교육지원청 개편이 완성되면 시교육청은 정책을 수립하고, 교육지원청은 학교를 지원하고, 학교는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구조가 정착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