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2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뷰티산업 선도할 유망인력 발굴해요”

“뷰티산업 선도할 유망인력 발굴해요”

등록 2019.10.08 16:04

강기운

  기자

공유

제31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 열려헤어·피부·네일·메이크업 등 4개 부문 67명 수상

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8일 오후 광산구 광주여자대학교 광주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린 ‘2019년 제31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8일 오후 광산구 광주여자대학교 광주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린 ‘2019년 제31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가 후원하고 대한미용사회광주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제31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가 8일 광주여자대학교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미용인들이 친목과 화합하고, 신기술 공유를 통한 미용산업 활성화, 예비 미용 전문인의 기술향상 및 인재 육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일반부 21개, 학생부 41개 종목 등 총 62개 종목으로 실시됐으며, 선수 등 관계자 1200여 명이 참가해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했다.

이중 헤어부문 최송이 씨, 네일부문 김아진 씨, 메이크업부문 김미정 씨, 피부부문 강문정 씨 등 4명이 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최영훈 씨(헤어부문 금상) 등 63명이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 입상자들은 전국대회 및 국제기능경기올림픽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또 이날 경기대회에서는 최신트렌드 헤어쇼 공연 및 미용 분야별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며 미용 산업이 감성소비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여성형 밀착 산업으로 일자리 창출을 하고 있는 점을 홍보했다.

이재교 시 식품안전과장은 “앞으로도 미용분야와 연계된 다양한 문화 창출로 미용산업을 한 단계 끌어 올리고 나아가 광주가 우리나라의 뷰티산업을 선도하는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