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도성훈 인천교육감, 유은혜 교육부장관과 학교 안전 관련 현장 점검

도성훈 인천교육감, 유은혜 교육부장관과 학교 안전 관련 현장 점검

등록 2019.08.20 23:24

주성남

  기자

공유

20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맨 오른쪽)과 도성훈 인천교육감(오른쪽 두 번째)이 인천여고를 방문해 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20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맨 오른쪽)과 도성훈 인천교육감(오른쪽 두 번째)이 인천여고를 방문해 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학교시설 안전강화 사업의 조기완료를 위해 교육부 등 관계 부처와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20일 인천여자고등학교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찬대 의원 등과 함께 학교 안전 관련 현장을 점검했다.

이후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생대표,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석면해소, 내진보강, 외벽마감재(드라이비트) 개선 등 학교 안전강화 사업과 관련한 회의를 가졌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날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정책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며 "각종 안전강화 사업의 조기완료를 위한 교육부의 많은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최근 학교시설에서 발생하고 있는 낙하사고 및 대형화재 등으로 학생·학부모 등 사회적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다”며 “학교 안전강화 사업의 전반적인 추진실태를 점검하고 예산지원 방안 등에 대해 관계 부처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