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8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고양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광복의 기운, 평화와 번영의 길로’

고양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광복의 기운, 평화와 번영의 길로’

등록 2019.08.15 15:54

주성남

  기자

공유

15일 이재준 고양시장이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시민들과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15일 이재준 고양시장이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시민들과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15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광복회원, 보훈단체, 각 유관기관장 및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경축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광복회 고양시지회장 기념사, 고양시장 경축사,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고양시립합창단 및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광복군가’, ‘아리랑’ 등 합창 무대를 마련해 참석한 광복회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날 “현재 한일 간의 경제분쟁으로 제2의 역사의 전환점에 서 있는 상황에서 이번 광복절의 의미는 엄중하고 결연하다”며 “온전한 광복의 빛을 찾고 진정한 경축의 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우리의 뜻과 마음을 함께 모아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지난해 광복절에 언급한 항일유적의 발굴과 조명, 친일인명사전 보급, 독립운동의 원류인 행주산성 무료개방 등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실천했다.

또 올해 상반기에 고양시 공식 시가인 ‘고양시의 노래’ 가 일본 침략전쟁을 옹호했던 김동진 작곡가의 곡인 것을 발견하고 사용을 중단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일과 항일의 흔적을 우리들의 온전한 역사로 바꾸기 위한 작은 실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