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대구경북 6개 사범대학, 예비교사 역량 강화 등에 상호 협력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제공=경북대

대구·경북지역 6개 사범대학이 예비 교사들의 역량 강화와 교육과정 개편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대·영남대·계명대·대구가톨릭대·대구대·안동대 사범대학은 7월 12일 경북대 사범대학 신관 2층 회의실에서 ‘대구·경북지역 사범대학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급변하는 외부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역 사범대학들이 긴밀히 협력할 필요가 있다는 공동 인식 하에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6개 사범대학은 교직 및 임용 시험 관련 사항, 현장 교육 실무 역량 증진을 위한 사항, 중·고교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사범대학 교육과정 개편 관련 사항, 다문화 가정과 소외계층 가정 자녀들의 학력 증진을 위한 사항, 성희롱 및 폭력 재발 방지책 구축을 위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예식 경북대 사범대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사범대학들이 힘을 합쳐 더 효과적으로 활로를 모색함은 물론 지역의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소외계층 가정의 자녀들의 학력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대구

#경북

#홍성철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