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KCGI, 델타항공 이사회에 한진칼 투자 관련 질의 서신 보내

KCGI의 투자목적회사인 그레이스홀딩스는 지난달 28일 델타항공의 이사회를 상대로 델타항공의 한진칼 투자와 관련한 질의 서신을 송부했다고 1일 밝혔다.

KCGI는 “델타항공의 한진칼 투자에 환영한다”며 “한진그룹의 각종 유휴 자산 매각 및 항공업에 대한 집중을 위해 델타항공과의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국 시장의 부정적인 반응에 관해 우려를 표하며 만약 델타항공이 한진칼 지분 투자와 관련해 총수일가 측과의 묵시적으로라도 합의를 한 사실이 있다면 한국 자본시장법령 위반의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델타항공의 이사회를 상대로 ▲한진그룹 총수일가의 각종 사건 진행상황에 대해 알고 있는지 ▲금년 한진그룹 계열회사들의 정기 주주총회 표대결 경과에 대해 알고 있는지 ▲본 건 한진칼 지분 취득의 진정한 의도는 무엇인지에 대해 질의했다.

KCGI는 “그동안 한진그룹이 세계적인 글로벌 항공, 물류 전문그룹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한진칼 및 한진에 대한 투자를 늘려왔다. 시장에서는 한진그룹의 지배구조 개선, 사회적 신뢰 제고 및 기업가치 증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고 그 결과 KCGI측이 한진칼 지분을 취득했음을 최초로 공시한 지난해 11월15일부터 지난달 20일까지 한진카르이 주가는 60% 이상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델타항공의 한진칼 지분 투자 및 향후 10%까지 보유 지분을 확대한다는 발표 이후 한진칼의 주가는 30% 가량 급락했고 한진칼의 주주들은 큰 손실을 감수해야 했다”며 “이는 델타항공이 총수일가의 백기사로서 경영권 방어를 돕기 위해 지분을 투자한 것이라는 시장의 인식 때문이라고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임주희 기자 lj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