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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효성 회장, 소재 넘어 ‘패션트렌드’ 리드 강조한 이유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 11년째 참가
美서 익스트림 스포츠用 스판덱스 첫 선
기능·디자인 만족시키는 친환경 가치 제품 언급

조현준 효성 회장. 사진=효성 제공

조현준 효성 회장이 소재를 넘어 패션 트렌드까지 리드하는 기업으로 변화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원사를 넘어 브랜드까지 이어 다양한 변화를 꾀하는 것으로 보인다.
 
18일 효성에 따르면 스판덱스 시장점유율 세계 1위인 효성티앤씨는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덴버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원사 등 기능성 소재 섬유전시회 ‘OR show에 참가한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최근의 고객들은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기를 원한다”며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전시회를 통해 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원사 시장뿐만 아니라 기능성의류 패션트렌드까지 리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효성티앤씨의 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도전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익스트림스포츠용 원사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포부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익스트림스포츠를 위한 힘 있는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 액티핏’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려는 스판덱스의 힘을 기존보다 강화한 제품이다. 

액티핏을 적용한 기능성 의류는 탄탄한 착용감을 통해 운동 시 근육이 더욱 서포트되는 느낌을 주어 극한스포츠 용으로 적합하다. 

또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도 강화하여 햇빛이나 수영장 물에도 쉽게 끊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통해 크레오라 액티핏은 사이클, 마라톤, 수영, 트라이애슬론, 어드벤처 레이싱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오직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부여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올해 효성티앤씨는 한계를 넘어 그 이상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의 ‘커넥티드 비욘드(CONNECTED BEYOND)’라는 슬로건 아래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주변환경으로부터의 신체 보호(Protect the Body)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액티핏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원사를 선보인다. 

냉감성(시원한 느낌 부여-MIPAN aqua X, askin), 온열감(따뜻한 느낌 부여-MIPAN aeroheat, aeroheat Extreme), 흡한속건성(땀을 빠르게 흡수해 건조시킴-aerolight), 소취(땀 냄새 중화-creora Fresh) 등의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소재들을 소개한다.

특히 최근 패션업계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반영한 원사들인 페트병을 이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regen), 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waste)를 재가공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 마이판 리젠 (MIPAN regen),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세팅이 가능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별도 염색이 필요 없어 물사용을 절감하는 블랙 원착사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 등도 에코노미(ECO-nomy)라는 주제로 함께 선보인다.

효성 관계자는 “미국 OR show는 독일 뮌헨 ISPO, 독일 프리드리히샤펜 아웃도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로, 효성은 올해로 11년째 참가하여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의류 원사 시장 확대의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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