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2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삼육보건대, 2019학년도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특강

삼육보건대, 2019학년도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특강

등록 2019.06.04 17:46

수정 2019.06.06 13:03

주성남

  기자

공유

사진=삼육보건대학교사진=삼육보건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일 소강당에서 국립과학수사원 노지연 보건연구사를 초청해 산업체 현장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노지연 연구사는 “임상 외 어학연수와 대학원 연구조교 등의 다양한 업무를 통해 보다 넓은 치과위생사로서 갈 수 있는 길을 후배들이 꼭 찾아주기를 바라며 현재 고민하는 부분에 대하여 주저없이 도전하는 젊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번 특강은 임상 외 다양한 직업방향을 고민하는 재학생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직업선택의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나라일터와 직접 검색한 사이트를 통한 일자리 찾는 방법, 국립과학수사원과 코이카(KOICA)의 서류준비과정, 면접준비과정 및 면접연습 등을 통해 학생들은 용기를 갖고 도전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치위생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타 학과 학생들에게 자율참석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학생이 참석하도록 했다.

오혜승 치위생과 학과장은 “학교 다니면서 책으로만 공부하는 것보다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실습에 임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혁신지원사업 통해 학교에서 배우는 것이 현장에서 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과는 지난 5월 29일 치위생과정 임상증례발표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2학기에도 2번의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