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2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한진중공업, 456억원 규모 부천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 수주

한진중공업, 456억원 규모 부천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 수주

등록 2019.06.03 14:46

이수정

  기자

공유

한진중 측 “건설부문 수주 상승세···경영정상화에 기여할 것”

부천문화예술회관 조감도. 사진=한진중공업 제공부천문화예술회관 조감도. 사진=한진중공업 제공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은 ‘부천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 부천시청 부지 내에 들어서게 될 ‘부천문화예술회관’은 연면적 2만5658㎡ 지하 2층과 지상 5층의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공사금액은 약 456억원이며, 2022년 준공 예정이다.

경기 서부권의 클래식 특성화 복합장르 공연장으로 자리잡을 부천문화예술회관에는 1458석 규모 콘서트홀과 소극장 300석, 전시실 및 음악자료실 등 각종 부대시설이 지어진다.

한진중공업은 수주를 할 수 있었던 배경을 오랜 기간 쌓아온 다양한 문화·공연시설 시공 경험과 노하우로 꼽았다. 한진중공업은 부산 해운대 랜드마크인 영화의전당을 비롯, 서울 강동문화예술회관, 서울 예술의전당 서비스플라자, 인천 부평문화예술회관 등 많은 시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는 부산 오페라하우스 건립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했으며, 올 1월에는 세종아트센터 건립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건설부문에서 금년 공공공사 수주고가 2500억원 규모로 상승, 건설업계 최상위권을 유지중”이라며 “건설부문 수주 상승세는 최근 국내외 은행들의 출자전환으로 재무구조가 개선된 호재와 더불어 회사의 경영정상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