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 서울 22℃

  • 인천 23℃

  • 백령 17℃

  • 춘천 23℃

  • 강릉 26℃

  • 청주 24℃

  • 수원 23℃

  • 안동 23℃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24℃

  • 전주 24℃

  • 광주 22℃

  • 목포 19℃

  • 여수 20℃

  • 대구 23℃

  • 울산 21℃

  • 창원 21℃

  • 부산 20℃

  • 제주 18℃

웅진식품, ‘가을대추’ 재출시

웅진식품, ‘가을대추’ 재출시

등록 2019.05.23 08:28

천진영

  기자

사진=웅진식품 제공사진=웅진식품 제공

웅진식품은 가을대추를 재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가을대추는 100% 국산 대추와 도라지를 사용했으며, 대추를 통으로 오랜 시간 우려내 달달하고 깊은 대추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패키지 디자인은 따뜻한 일러스트 느낌을 적용했다. 340mL 용량 기준 가격은 1000원.

가을대추는 지난 1995년 선보인 웅진식품의 제 1호 음료 브랜드다. 수입산 탄산, 주스 음료들 속에서 우리 것에 대한 강한 자부심으로, 국산 대추만을 사용해 우리나라 음료 질을 높인 바 있다. 당시 톱 모델 박중훈의 남성적인 매력을 담은 CF가 흥행하면서 대중성을 확보했다.

특히 음료 기업들이 국산 소재를 활용한 음료를 다양하게 개발, 출시하도록하는 기폭제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후 입맛 변화와 다양한 경쟁 제품의 출현으로 지난 2016년 생산을 중단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이전부터 가을대추 재출시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이어졌고, 최근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업그레이드된 가을대추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롭게 돌아온 가을대추가 다시 한 번 국민 음료로 자리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