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성남시, ‘아토피 홈케어 사업’ 참여 희망 15가정 모집

성남시청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5일까지 ‘아토피 홈케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15가정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아토피 증상이 있는 자녀를 둔 가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대한아토피협회의 의사 등 5명의 아토피 전문가가 오는 11월까지 사업 기간에 해당 가정을 4차례 찾아가 아토피 증상 원인을 진단하고 1대1 맞춤형 치유 방법을 알려준다.

베갯잇, 침대, 이불 속 집먼지진드기, 욕실의 젖은 수건 등에 번식하기 쉬운 세균 등 생활환경 속 아토피 발병과 관련 있는 것들을 짚어내고, 각각의 문제 해결법을 제시한다. 실내공기질도 측정해 알려준다.

실내 환경, 피부 관리, 식습관 등 3개 부문 전문 상담사는 5개월간 각 분야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다른 아토피 전문 상담사는 사업 기간에 각 가정의 생활환경 개선 유지 상태, 아토피 증상 관리 상태 등을 확인한다.

참여 신청은 아토피 증상이 있는 13세 이하(초등 6학년까지)의 자녀를 둔 성남시 거주 1년 이상의 보호자가 하면 된다.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아토피 증상 확인서와 홈케어 신청서를 기한 내 에코성남 홈페이지를 통해 내면 된다. 성남시청 5층 환경정책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해도 된다.

아토피 중증질환 아동, 아토피 환아 2자녀 이상의 가정이 우선 선정 대상이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의 취약계층과 일반가정을 각각 50% 비율(7~8가정씩)로 사업 대상 가정을 선정한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