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정선군, 산불방지대책 협의회 개최

정선군, 산불방지대책 협의회 개최

등록 2019.04.05 15:41

최광호

  기자

공유

▲5일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산불방지대책 관련 유관기관 협의회.▲5일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산불방지대책 관련 유관기관 협의회.

강원도 정선군은 연접 시군의 대형 산불 다발 발생 및 대형 산불특별대책기간을 맞아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산불방지대책 관련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정선군산림조합과 정선국유림관리소 등 24개 기관·단체 및 군 담당부서 관계자 24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유사 시 신속한 상황전파와 초동대처가 중요하다는 것을 공유하며 산불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역량을 모으는데 집중키로 했다.

이와 관련 산불의 주원인인 논·밭두렁과 농산폐기물 소각 등 불법 소각행위를 전면 금지하고 청명·한식(4.5~4.7), 어린이날(5.5.), 석가탄신일(5.12.) 등 대형 산불특별대책기간(3.15~4.21)에 각 읍면 취약지에 산불감시 인력을 집중 배치할 계획이다.

정태규 정선부군수는 “연접 시군에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는 등 바람을 동반한 건조한 날이 계속되면서 산불에 대한 우려가 날로 커지고 있다”며, “우리 군의 소중한 산림자원이 한 순간의 실수와 방심으로 재가 되지 않도록 지역사회 공감을 불러오고 동참을 유도하는데 기관들이 먼저 앞장 서달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최광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