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남원시, 내달 1일부터 행복마을버스·행복콜택시 운행

남원시가 내달 1일부터 16개 읍·면에 행복마을버스와 행복콜택시를 운행한다. 또, 정령치 순환버스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2회씩 시내에서 지리산 정령치까지 왕복 운행하기로 했다.

남원시는 이와 함께 시내버스 노선 감축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대중교통 운행방식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남원시는 우선 운봉읍, 대강면, 인월면·아영면에 소형버스 3대를 투입하여 ‘행복마을버스’를 운행하기로 했다.

‘행복마을버스’는 마을순환방식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행한다.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주민들은 요금 1,000원을 부담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행복마을버스 운행 지역을 제외한 12개 면에 ‘행복콜택시’를 운행한다.

‘행복콜택시’는 수요응답형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마을회관에서 버스승강장 또는 마을회관에서 면 소재지까지 운행된다. 해당마을 주민들은 면에서 배부한 이용권과 함께 요금 500원을 부담하고 이용할 수 있다.

남원시는 행복마을버스 및 행복콜택시를 원활하게 운행하기 위해 읍·면에서 구성된 협의체를 중심으로 운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상호 협의하여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남원시는 또, 전국에서 찾아오는 지리산 관광객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정령치 순환버스를 운행한다.

정령치 순환버스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2회씩 시내에서 지리산 정령치까지 왕복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1,000원이다.

이환주 시장은 “읍면지역 학생,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위한 맞춤형 교통복지정책 시행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호남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