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남원시, 2018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최우수 기관 선정

상반기 신속집행 높은 점수...인센티브 4000만원 확보

남원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8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4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 했다고 19일 밝혔다.

남원시는 하반기 재정집행 예산현액 7,529억원 가운데 행안부 목표률(84%) 보다 4.58% 초과달성한 6,670억원(집행률 88.58%)을 집행해 지난해 우수기관에 이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는 쾌거를 거두었다.
행안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5개 그룹(특·광역시, 도, 시, 군, 구)으로 나눠 재정집행실적, 일자리 및 국고보조 SOC사업 집행실적, 예산규모 가중치 등 총 6개 지표로 75개 시 단위 그룹을 평가했다. 남원시는 연말 몰아쓰기 예산 최소화 노력 등 총괄 집행실적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남원시는 연말에 예산이 집중적으로 지출되지 않도록 대규모사업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재원이 적기에 집행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사업부서와 긴밀한 협조로 이월예산, 불용액을 최소화했다.

이환주 시장은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며 “올해에도 공공지출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등 상반기 신속집행으로 침제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남원시는 지난해 지방재정집행 평가로 총 1억 4000만원(상반기 1억원,하반기 4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하여 주민편익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호남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