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익산시, 미륵사지 석탑에 ‘라이브 고도 미디어 월’ 설치

호남의 관문 익산역에서 역사문화도시 익산을 만나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호남의 관문인 익산역에 역사문화도시 익산을 상징하는 영상조형물 ‘라이브 고도 미디어 월’을 설치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라이브 고도 미디어 월은 미륵사지 석탑 조형물과 169인치의 대형 전광판이 결합 된 영상조형물로 지난 3월 익산시와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가 설치 및 관리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설문조사와 디자인 시민 공모, 익산시 공공디자인위원회 자문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거쳐 디자인을 확정했다.

미디어 월 설치는 2016년 선정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익산의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관광 정보, 다양한 문화콘텐츠 등 전달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익산시측은 “시민에게는 우리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익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익산을 대표하는 상징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백제왕도 익산을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2017년~2021년)은 2021년 문화도시 법적 지정을 목표하고 있다.

호남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