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2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애경산업,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영업익 전년非 106%↑

애경산업,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영업익 전년非 106%↑

등록 2018.08.07 16:09

정혜인

  기자

공유

2Q 매출·당기순익 31%·119%씩 급증상반기 화장품 매출 비중 생활용품 넘어서

사진=애경산업 제공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그룹의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애경산업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43억원, 당기순이익은 162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보다 31%, 119% 증가햇다. 이는 모두 역대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

상반기 매출액은 3434억원, 영업이익 4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61%씩 늘었다. 상반기 당기순이익도 72% 성장한 335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에이지투웨니스(AGE 20’s)’, ‘루나(LUNA)’ 등 화장품 사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처음으로 생활용품 매출을 앞질렀다.

애경산업의 상반기 화장품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성장했다. 애경산업의 화장품 사업 매출 비중은 2015년 13%, 2016년 7%, 지난해 43%에서 올 1분기 48%로 상승한 데 이어 상반기 기준으로 52%까지 치솟으며 생활용품 비중을 넘어섰다.

애경산업의 영업이익률도 2015년 5.9%, 2016년과 지난해 7.9%에서 올 상반기 12.6%로 크게 상승했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 강화를 위해 상반기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FFLOW)’를 선보인 데 이어 올 하반기 더마 화장품 브랜드 등을 추가로 출시한다는 목표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