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네티즌이 뽑은 세계 최고의 발명품 10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 등. 지금은 흔하게 쓰이는 물건이라도 역사적으로는 묵직한 존재감을 가진 세기의 발명품이 많은데요.

세상을 바꾼 수많은 발명품들, 그중에서도 최고를 꼽는다면 무엇일까요? 특허청이 발표한 네티즌 선정 세계 10대 발명품을 살펴봤습니다.

◇4위 세탁기(5.5%)=역사상 첫 세탁기는 1858년 손으로 돌려 작동하는 형태였는데요. 그 후 1920년경 지금과 비슷한 가정용 전기구동 세탁기가 등장했습니다. “가사노동의 혁명” “인류를 세탁의 고통에서 해방시킨 구원자”

◇3위 개인용 컴퓨터(7.0%)=세계 최초로 불릴 만한 개인용 컴퓨터들이 많지만 그중 가장 혁신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가진 것으로는 1973년 제록스의 알토(Alto)가 꼽힙니다.“디지털 시대의 주인공이지” “PC가 3위라니”

◇2위 인터넷(10.4%)=인터넷은 1969년 미국 국방성이 적의 공격에도 정보 교환이 가능하도록 구축한 연동망 아르파넷(ARPAnet)에서 비롯됐습니다. “이제 인터넷 없으면 못 살 듯” “세계를 하나로 묶는 데 큰 공헌”

◇1위 냉장고(11.2%)=1위는 바로 냉장고입니다. 최초의 가정용 냉장고는 1913년 미국서 처음 등장했는데요. 냉장고의 발명과 대중화는 식중독 등 먹거리 관련 질병을 크게 줄였을 뿐만 아니라 음식문화 전체의 비약적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살면서 제일 많이 쓰는 물건” “이제 곧 여름이니까 최고”

또한 5위에는 세탁기와 간소한 차이로 텔레비전(5.4%)이 뽑혔는데요. 자동차, 금속활자, 안경, 백신, 가스레인지도 네티즌이 선택한 세계 10대 발명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외 전문가들이 선정한 100대 발명품에는 볼펜, 선풍기, 신용카드, 아라비아숫자, 전자레인지, 형광등, 토스터기, FM라디오 등 평소 흔히 사용되는 것들이 다수 포함됐는데요.

여러분에게 ‘이게 없었다면 어떻게 살았을까’ 싶은 세계 최고의 발명품, 또 무엇이 있나요?

박정아 기자 pja@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