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 서울

  • 인천 16℃

  • 백령 12℃

  • 춘천 20℃

  • 강릉 20℃

  • 청주 21℃

  • 수원 18℃

  • 안동 20℃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19℃

  • 전주 17℃

  • 광주 17℃

  • 목포 15℃

  • 여수 16℃

  • 대구 20℃

  • 울산 16℃

  • 창원 18℃

  • 부산 16℃

  • 제주 15℃

요즘 대세 예능은 역시 ‘나 혼자 산다’···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요즘 대세 예능은 역시 ‘나 혼자 산다’···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등록 2018.03.31 13:33

김선민

  기자

대세 예능은 역시 ‘나 혼자 산다’···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대세 예능은 역시 ‘나 혼자 산다’···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무한도전 3위 아는형님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2월 29일부터 2018년 3월 30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0,634,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무한도전', '아는 형님', '윤식당', '효리네 민박', '미운 우리 새끼', '복면가왕', '런닝맨', '복면가왕', '슈가맨', '고등래퍼', '정글의 법칙', '수요미식회', '동상이몽', '인생술집', '맛있는 녀석들', '집사부일체', '슈퍼맨이 돌아왔다', '도시어부', '한끼줍쇼'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9,807 미디어지수 4,619,019 소통지수 1,247,755 커뮤니티지수 1,341,778 시청지수 1,432,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30,449로 분석됐다.

2위, '무한도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2,538 미디어지수 2,953,104 소통지수 1,000,572 커뮤니티지수 1,444,901 시청지수 1,728,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69,499로 분석됐다.

3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3,441 미디어지수 1,854,479 소통지수 1,939,653 커뮤니티지수 713,643 시청지수 777,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8,989로 분석됐다.

대세 예능은 역시 ‘나 혼자 산다’···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사진=MBC 나 혼자 산다대세 예능은 역시 ‘나 혼자 산다’···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사진=MBC 나 혼자 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오랫동안 브랜드평판 1위를 지키던 무한도전이 종영을 예고한 가운데, 트렌드를 이끌어가면서 긍정적인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는 나혼자산다에 1위 자리를 넘겨줬다"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웃기다, 행복하다, 놀라다' 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현무, 한혜진, 기안84'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64%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18년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조사에서 나 혼자 산다, 무한도전, 아는 형님, 윤식당, 효리네 민박, 미운 우리 새끼, 복면가왕, 런닝맨, 복면가왕, 슈가맨, 고등래퍼, 정글의 법칙, 수요미식회, 동상이몽, 인생술집, 맛있는 녀석들, 집사부일체, 슈퍼맨이 돌아왔다, 도시어부, 한끼줍쇼, 불후의 명곡, 전국노래자랑, 불타는 청춘, 1박2일, 짠내투어, 가요무대, 냉장고를 부탁해, 어쩌다 어른, 살림하는 남자들, 개그콘서트, 알토란, 노래가 좋아, 너의 목소리가 보여, 우리가 남이가, TV 동물농장, 백년손님, 뭉쳐야 뜬다, 오지의마법사, 이방인, 서울메이트, 싱글와이프, 달팽이 호텔, 1 대 100, 코미디빅리그, 영재 발굴단, 비디오스타, 토크몬, 현지에서 먹힐까?, 슈퍼TV, 친절한 기사단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