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 우리나라 10대 부자를 알아보자

편집자주
부자, 혹은 다른 수많은 꿈들. 이를 이루기 위해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땀을 흘립니다. 그 노력과 실제 결과가 비례하는, 보다 공정한 세상이 오길 바랍니다.
모두가 이루고 싶어 하는 꿈 중 하나, 바로 ‘부자 되기’일 텐데요. 우리나라에선 누가 이 꿈을 가장 잘 실현했을까요? 대한민국 10대 부자를 알아봤습니다.

기업경영성과 평가 사이트 CEO스코어는 美 포브스가 발표한 우리나라와 미국, 중국, 일본 등 4개국 상위 주식부자 160명(국가별 상위 40명)의 2007년~2017년 재산 현황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국내 부자 1위는? 바로 이건희 삼성 회장입니다.

세계 최고의 부자는 누굴까요? 1위는 재산 810억달러의 빌 게이츠 MS 창업자가, 2위는 655억달러의 워렌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CEO가 차지했습니다. 래리 엘리슨 오라클 CEO가 493억달러로 3위를 올랐지요. 중국의 부자 1위는 마화텅 텐센트 회장(245억달러), 일본은 타다시 야나이 유니클로 회장(163억달러)이었습니다.

한국과 다른 3개국 부자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상속형 부자’의 비율. 우리나라 부자 40명 중 25명, 즉 62.5%가 부를 ‘세습’ 받은 반면 다른 3개국은 상속형이 한국 대비 절반 이하였습니다.

국내 상속형 부자 비율, 10년 전보단 줄었지만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그에 상응하는 노력이 뒤따라야 합니다. 자수성가 부자가 보다 많은 세상이 온다면, 노력할 맛이 더 나지 않을까요?

이성인 기자 silee@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