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나주시-농어업회의소, '농정 파트너쉽' 강화

농업정책협의회 개최, 정책제안과 현장의 목소리 경청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와 나주시농어업회의소(회장 안영현)는 26일 농어업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농업정책협의회를 가졌다.
thumbanil

나주시농어업회의소 주관 농업정책협의회 모습.

안영현 나주시농어업회의소회장은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농업․농촌 환경에서 농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농업정책에 반영,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정책협의회를 갖게 됐다”고 개최취지를 밝혔다.

나주시 농어업회의소는 지난 4월 지역회의 현장목소리와 8월부터 9개(친환경, 과수, 식량, 농어촌발전, 축산, 원예, 식품가공유통, 귀농귀촌, 산림) 분과위원회별로 토론회를 개최하고, 여기에서 모아진 의견들을 이번 농업정책협의를 통해 정책제안을 하게 되었다.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제안된 주요내용은 ‣친환경농업을 위한 지원 확대 방안 ‣나주배 품종 다각화 방안 ‣쌀값 폭락 대책 마련 ‣NON-GMO 생산기반구축사업 시행 ‣혁신도시 주변 축산인에 대한 원만한 민원해결 방안 모색 ‣시설원예 장기성필름 지원 방안 ‣나주시 상표 공동브랜드화 추진 ‣귀농귀촌 지원 확대방안 등이다.

채진광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제안된 내용을 적극적으로 농업정책에 반영해 나가겠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겠다”고 약속했다.

나주시농어업회의소는 2012년 정부시범사업으로 설립되어 그동안 민관 협치를 통한 농어업인 대의기구로서의 역할 수행과 지역 농정의 파트너로서 농업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