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6% 늘어난 1조2725억원, 영업이익은 22.1% 확대된 62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액은 기대치를 소폭 하회했으나 점포 수 증가 및 기존점 성장률 상승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하반기 역시 양호한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이익 증가세가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내다봤다.
메리츠종금증권 양지혜 연구원은 “편의점 채널은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량 구매 태펀 변화로 안정적인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수익성 높은 독자상품과 즉석식품 비중이 꾸준히 확대되면서 질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BGF리테일은 100% 순수 편의점 업체로서 편의점에 집중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하반기 양호한 매출 성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VAN수수료 부담 완화 및 상품믹스 개선으로 영업이익 증가세로 뚜렷하게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수 기자 hms@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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