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 아폴로 눈병 35% 급증 ‘눈 비비지 마세요’

편집자주
[NW 라이프 꿀팁] 보건당국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최근 ‘아폴로 눈병’으로 불리는 유행성 눈병(급성출혈성결막염)의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 건강은 한번 잃으면 회복이 쉽지 않은 법. 이에 유행성 눈병의 종류와 증상, 그리고 감염 예방 수칙을 알아봤습니다.
‘아폴로 눈병’을 아시나요?

아폴로 눈병은 유행성 눈병인 급성출혈성결막염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급성출혈성결막염 환자수가 최근 4주간 약 35% 늘어난 것과 관련, 유행성 눈병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는데요.

유행성 눈병은 급성출혈성결막염과 유행성각결막염으로 나뉩니다. 전염력이 강한 만큼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특히 많이 발병하지요. 이중 급성출혈성결막염은 5~10년을 주기로 유행하는 경향을 띱니다.

◇ 다음은 유행성 눈병 감염 예방 수칙입니다.

①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수돗물에 손을 철저히 씻는다.
* 비누와 물을 쓸 수 없을 때는 알코올 성분 60% 이상의 손세정제 사용
* 유행성 눈병 환자와 접촉했다면 반드시 손을 씻을 것
② 눈을 만지거나 비비지 않는다.
③ 수건, 베개, 담요, 안약, 화장품 등 개인 소지품을 타인과 공유하지 않는다.

◇ 이미 눈병에 걸렸다면 상기 예방법 외에 아래 수칙도 지켜야 합니다.

① 사용한 수건 등은 꼭 뜨거운 물과 세제에 세탁한다.
②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 및 수영장은 가지 않도록 한다.
③ 안과전문의를 통해 적절한 진료를 받는다.

아울러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 기관과 수영장 등은 눈병 예방 수칙을 교육하고 준수하는 데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겠지요.

눈 건강은 한번 잃으면 회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눈병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 소중한 눈을 지켜주세요.

이성인 기자 silee@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