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박정아 기자
등록 :
2016-03-14 08:14

수정 :
2016-03-14 08:33
관련 태그

#카드뉴스

[카드뉴스] ‘OOO데이의 경제학’ 고객과 호갱 사이

달콤한 화이트데이입니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에서는 불황 속 시즌 특수를 잡기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이 펼쳐졌는데요. 일 년에 수도 없이 많은 ‘OOO데이’는 이벤트일까요, 상술일까요?


달콤한 화이트데이입니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에서는 불황 속 시즌 특수를 잡기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이 펼쳐졌는데요. 일 년에 수도 없이 많은 ‘OOO데이’는 이벤트일까요, 상술일까요?

3월 14일 ‘화이트데이’가 왔습니다. 이번 시즌을 맞아 가장 즐거운 것은 선물을 받을 여성도, 선물을 준비한 남성도 아닌 바로 유통업계입니다.

‘OOO데이’가 되면 각 업계에서는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성인들이 가장 많이 챙기는 ‘데이’로 손꼽히는 빼빼로데이의 경우 한해 매출 1050억원 가운데 절반이 9∼11월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삼겹살데이에는 평소의 8배, 많게는 10배(-ㅁ-!) 가까이 매출이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보니 유통업계, ‘OOO데이’가 되면 신이 날만 하겠죠?

그렇다면 화이트데이는 어떨까요? 사탕은 거들 뿐! 화이트데이에는 사탕과 함께, 또는 사탕을 대신할 선물의 판매량도 함께 증가합니다. 부담98%+눈치2%=♡

특히 화이트데이 시즌에는 밸런타인데이보다 브랜드시계, 향수, 지갑 등 고가 상품의 매출이 13% 가량 증가한답니다. “나.. 떨고 있니?” 목걸이 30%▲ 브랜드시계 27%▲ 커플 링·목걸이 24%▲ -오픈마켓 옥션 조사 참고

또한 남성들의 화이트데이 선물비용은 평균 6만5000원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는 3만1400원인 밸런타인데이의 평균 선물비용보다 2배 많은 수치라고 합니다. 더 챙겨 주고 싶지만 부담스러울까봐, 딱 두 배만^^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OOO데이’가 되면 유통업계는 시즌 특수를 누려왔습니다. 이번 화이트데이도 예외는 아닐 테죠.

여러분은 고객과 호갱 사이ㅠㅠ 현명한 소비 하셨나요? 과연 ‘OOO데이’는 일상 속 즐거움을 주는 특별한 이벤트일까요, 소비 불황의 돌파구를 찾고자 마련한 유통업계의 상술에 불과한 것일까요?

박정아 기자 pja@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신한금융지주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5.08 | 제호 : 뉴스웨이 | 발행인 : 김종현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