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KCC 친환경 ‘석고텍스’ 아토피 안심마크 획득

KCC의 친환경 불연천장재 ‘석고텍스’가 국내 최초로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 사진=KCC 제공



KCC는 4일 친환경 불연천장재 ‘석고텍스’가 국내 최초로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KCC 석고텍스는 탈황석고를 주재료로 해 천장에 시공하는 건축자재로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해 지난 12월 새롭게 런칭한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물질인 폼알데하이드 및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끼치는 각종 유기화합물로부터 안전한 친환경 천장재로 현재 환경마크인 HB마크 최우수등급인 클로버 5개를 획득했으며 환경표지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석고를 주원료로 해 불에 타지 않는 불연제품으로 화재 시 유독가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인명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마감재료의 불연성능 인증 기준인 ‘KS F ISO 1182’ 및 ‘KS F 2271’의 불연재 성능 합격기준을 만족하는 화재안정성까지 확보한 안전한 제품이다.

아토피 안심마크란 대한아토피협회를 통해 아토피 환경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아토피 환우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마크다.

일정 기간 각종 시험 성적서를 토대로 협회 내 심의위원회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되는 마크다.

KCC 관계자는 “KCC의 DIY용 페인트 ‘숲으로홈앤웰빙’ 제품에 이어 천장재 ‘석고텍스’도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하게 됐다”며 “KCC 친환경, 화재안정성 등을 충족시키는 건자재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