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지역 저소득층 중학생 석식비 후원

부산銀, 지역 저소득층 중학생 석식비 후원

등록 2015.10.20 08:57

이경남

  기자

부산은행은 20일 부산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공교육 만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중학생의 석식비 용도 2400만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박재경 부산은행 부행장. 사진=부산은행 제공부산은행은 20일 부산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공교육 만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중학생의 석식비 용도 2400만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박재경 부산은행 부행장. 사진=부산은행 제공


부산은행은 20일 부산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공교육 만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중학생의 석식비 용도 2400만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공교육 만족 프로젝트’는 부산시교육청에서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청-기초자치단체-대학교-지역사회’와 함께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 11개 중학교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방과후 학습실 운영’, ‘학습 멘토링’, ‘석식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부산은행 임직원 봉사단체 ‘부산은행 코스모스회’와 부산은행에서 각각 1200만원씩 총 2400만원을 조성한 기부금으로 진행된다. 기부금은 금사중학교 외 3개교에 대한 ‘방과 후 학습실 석식비’를 지원하게 된다.

박재경 부산은행 부행장은 “이번 부산시교육청의 공교육 만족 프로젝트가 지역간 교육 불평등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산은행은 지역의 대표 금융 기관으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에 후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LINE>
이경남 기자 secrey978@

뉴스웨이 이경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