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2010년 한국서비스대상 캐피탈 부문 고객만족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1년 부터 5회 연속 종합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룬 것이다.
아주캐피탈은 리더십, 고객과 시장중시, 경영성과 등 7개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국서비스대상에서 고객과 시장중시 부문에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과 직원 모두가 체감 할 수 있는 고객중심경영’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삼은 결과다.
2010년 고객중심경영 선포 이후 선제적 고객보호 활동, VOC(고객의 소리) 관리체계 구축 등 지속적인 체질 개선활동을 추진했다.
눈에 띄는 성과로 고객보호를 위해 회사를 사칭하는 금융사기에 강력한 대응활동을 펼쳐 3년 전 월평균 300건에 달하던 보이스피싱 신고를 5건으로 줄였다. VOC 관리에도 탁월한 모습을 보여 소비자불만 접수시 ‘2시간 이내 고객 통화, 1일 이내 처리’ 하는 VOC 기한 내 처리율 100%를 달성했다.
고객 편의를 극대화 하는 금융서비스도 인정을 받았다. 제출 서류를 일체 없앤 온라인 자동차 할부계약 서비스와 낮 시간 통화가 어려운 고객을 위한 밤 9시까지 야간상담·홈페이지 내 1:1채팅 상담 서비스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운영하는 아주캐피탈만의 대표 금융 서비스다.
아주캐피탈은 이번 수상으로 종합대상을 5회 연속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한국서비스대상 5년 연속 종합대상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사은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17일까지 아주캐피탈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 댓글란에 ‘아주캐피탈 축하해’를 입력하면 입력 시간에 ‘5’가 들어가 있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워치, CGV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ln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