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 서울 12℃

  • 인천 9℃

  • 백령 8℃

  • 춘천 9℃

  • 강릉 17℃

  • 청주 12℃

  • 수원 8℃

  • 안동 10℃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10℃

  • 전주 11℃

  • 광주 10℃

  • 목포 12℃

  • 여수 12℃

  • 대구 13℃

  • 울산 13℃

  • 창원 13℃

  • 부산 13℃

  • 제주 16℃

SPC그룹-이베이코리아, O2O 제휴 MOU 체결

SPC그룹-이베이코리아, O2O 제휴 MOU 체결

등록 2015.06.12 14:24

정혜인

  기자

SPC그룹은 이베이코리아와 O2O(Online to Offline) 제휴모델 구축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와 허희수 SPC그룹 마케팅전략실 전무가 참석했다.

양사는 ▲해피포인트 제휴 ▲G마켓, 옥션, G9 등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커머스 사이트에 SPC그룹 브랜드 온라인숍 운영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공동 프로모션 ▲스마트 오더(사전 주문) 시스템 제휴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첫 번째 협업으로 11일부터 28일까지 ‘파리바게뜨와 이베이가 준비한 시원한 여름 나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큐레이션커머스 사이트 G9 모바일에서 파리바게뜨의 ‘빙수+베이커리 세트’ 모바일쿠폰 6종을 20% 할인 판매하는 행사로 향후 옥션과 G마켓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O2O(Online to Offline)가 유통업계의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빚은, 잠바주스 등 국내 60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분야 1위 기업 SPC그룹과 G마켓, 옥션, G9 사이트를 보유한 온라인 커머스 1위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제휴를 하게 된 것은 의미가 크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각 분야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서로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미래 마케팅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O2O 분야를 선도할 것”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