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신한銀, 글로벌본드 5억달러 공모발행

신한은행은 2일 미국 뉴욕에서 미화 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 공모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발행한 글로벌본드는 3년 만기 무보증 선순위채권으로 신한은행 최초의 달러화 변동금리채권이며, 발행금리는 미국 3개월 리보금리에 가산금리 0.65%로 결정됐다.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 등 국제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었음에도 미국 등 해외투자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국내 시중은행 최저금리로 발행됐다.

이번 글로벌본드 발행에는 전 세계 총 116개 기관에서 27억 달러의 투자자 주문금액이 몰려 최종 발행규모의 약 5.4배 정도 되는 수치를 기록했으며, 지역별 분포는 미국계 54%, 아시아계 40%, 유럽계 6% 순이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불안정한 국내 및 글로벌 경기상황에도 불구하고 월등한 실적과 우량한 자산건전성 및 자본적정성을 유지해 신한은행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와 선호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이번 딜이 향후 국내 금융기관들의 글로벌본드 발행 시 금리 결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달러 공모채 발행에는 BNP Paribas, Bank of America Merrill Lynch, CITI, Credit Agricole, JPMorgan, Standard Chartered가 공동주간사로, Mizuho, 신한금융투자, 신한아주금융유한공사가 보조주간사로 각각 참여했다.

이나영 기자 lny@

관련태그

#신한

#글로벌본드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