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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민 기자
등록 :
2014-02-03 10:00

펫시터 서비스의 혁명, 땡큐펫 서비스! 반려 동물 인구가 집중한다.

땡큐펫에 등록된 펫시터 상세페이지

1인 가구 증가 및 고령화 시대는 반려 동물 사업의 고도화를 이끌었다. 우리나라 가정의 평균 17.9%가 반려 동물을 기르고 있다. 즉 6가구당 1가구는 반려 동물을 기르고 있는 셈이다. 이런 성장세에 대기업들도 약속이나 한 듯 반려 동물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국내 대부분의 반려 동물 사업이 사료 시장에 집중되어 있는 지금, 개인 대 개인을 연결해주는 펫시터 중개 서비스 땡큐펫(thankupet.co.kr)이 최근 반려 동물 인구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설, 땡큐펫은 반려 동물을 맡길 펫시터를 찾기 위한 고객들로 북새통을 이루었다. 펫시팅 기간이 끝난 후 속속 올라오는 이용 후기에는 땡큐펫의 예약 및 결제 시스템의 편리함에 대한 이용 후기들이 줄을 이었다.
특히 펫시터 프로필은 주거 환경 및 동물 병원과의 거리, 키우는 반려 동물에 대한 내용 등을 공개하여 펫시터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었다며 많은 고객들이 만족감을 나타냈다.

땡큐펫에서 펫시팅을 의뢰한 박태호(서울 강남구, 38세)씨는 이용 후기를 통해 “반려 동물 카페에서는 펫시터를 구하려고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매번 연락을 해봐야 했는데 땡큐펫에서는 클릭 몇 번으로 여러 펫시터에게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

SM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예약 승인 현황을 알려줘서 빠르게 예약을 진행했다.” 며 “추후에는 땡큐펫 사이트 내에서 펫시팅 기간에 아가들의 사진을 보거나 요청할 수 있는 메뉴나 펫시터의 스케줄을 볼 수 있는 펫시터 스케줄 관리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추가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설 연휴 기간에 땡큐펫을 이용한 정성덕(부산 해운대구, 32세)씨는 “시골집에 까미를 데려갈 수 없어 걱정하고 있었는데, 땡큐펫을 통해 좋은 펫시터를 찾을 수 있었다. 잦은 출장으로 항상 주변 지인에게 까미를 부탁하곤 했는데 앞으로 연휴나 출장 기간에 까미 걱정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말하며 서비스에 만족감을 표했다.

이처럼 반려 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반려 동물 인구의 마음에 집중하고 총 5단계의 펫시터 등록 절차를 통해 고객이 알고자 하는 펫시터의 정보를 최대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반려 동물을 돌보게 될 주거 환경이나 자격증 보유 여부, SNS 인증 등 생명을 다루는 일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인증 절차를 도입하였다.

(주)엔케이솔루션 남기중 대표는 “사료와 먹거리에 치중되어 있는 반려동물 산업에서 진정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고민했다.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해외에 비하면 아직 성장 단계이지만, 땡큐펫으로 인해 관련 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 동안, 행복하고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안민 기자 pete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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