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제너시스BBQ-더존비즈온, 통합 ERP 구축

김병훈 제너시스BBQ 경영전략부문 대표(좌)와 이강수 (주)더존비즈온 연구개발부문장 부사장(우)이 ERP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그룹인 제너시스 BBQ가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과 손잡고 기업의 업무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하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제너시스 BBQ는 27일 기존 인사·회계 등 내부 활용시스템만 가능하던 ERP 시스템을 확장·발전시켜 구매, 물류, 영업 등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목적으로 이번 ERP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ERP 시스템 구축으로 제너시스 BBQ는 체계적인 경영관리를 할 수 있고 가맹점 개설, 운영, 관리 등과 관련해 신속하고 전략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다국어 지원 등 글로벌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전세계 57개국 350여개의 가맹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글로벌 ERP 시스템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김병훈 제너시스BBQ 그룹 경영전략부문 대표는 “21세기 글로벌 경영환경 하에서 통합적인 정보 인프라를 구축해 업무프로세스를 최적화 하고 내부 임직원의 업무 만족도를 극대화 하기 위해 ERP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면서 “더불어 효과적인 가맹점 관리 시스템을 확충해 제너시스BBQ가 자랑하는 한국형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과 손잡은 더존비즈온은 국내 대표 ERP 전문기업으로 현재 12만 기업고객이 중소기업용 패키지 ERP를, 1만3000여 기업이 확장형 ERP를 사용하고 있다.


박수진 기자 psj627@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