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2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대구시 “아이디어만 가지고 창업하세요”

대구시 “아이디어만 가지고 창업하세요”

등록 2015.07.09 10:09

홍석천

  기자

공유

전국 유일 하드웨어 창업지원기관,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제 참여기업 모집

대구시가 창의적인 아이디어·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업 주관기관인 크리에이티브팩토리(동대구로 471, 동진빌딩)는 전국 유일의 하드웨어 창업 전문 지원기관을 표방하고 있다.

아이디어만 있으면 손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사업화에 필요한 전(全)과정을 일괄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 장비, 기술, 마케팅, 입주공간 등을 통합 지원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지는 1단계(기획·구체화), 2단계(제품 설계·디자인), 3단계(개발·구현), 4단계(시장진출) 총 4단계로 구분해 ‘맞춤형 일괄지원’을 통해 혁신적 제품 개발 및 창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2015년도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사업화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제’는 전국의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스마트기기(모바일, IT기기, 차세대 디바이스), 융합신제품(로봇, 의료기기, 드론, 스마트카)이다.

지원 한도는 각 단계별로 차등을 두고 있으며 일괄 지원을 통해 최고 총 1억 원 이내의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과제 신청 기간은 2단계(제품 설계·디자인) 및 3단계(제품 개발·구현)는 7월 15일까지 창업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격월 공고를 통해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아이디어 기획·구체화) 및 4단계(시장진출)는 상시 지원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창업 전문 지원기관인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2014년 8월 이후 전국 최고 수준의 3D프린팅 제작 지원실 및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2014년부터 진행한 1차연도 지원과제 대상 공모에 총 661여 개사(명)가 지원해 7.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우수 창업기업들은 해외 전시회에 참가해 약 79만 달러의 계약을 완료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대구시 정의관 첨단산업과장은 “창의적 아이디어의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해 혁신적 제품개발을 촉진하고, 창업을 활성화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 각 단계별 지원 내용.
대구 홍석천 기자 newsroad@


뉴스웨이 홍석천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