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일반
스페이스X 팔고 반도체 담았다···서학개미, 다시 AI로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X 상장 직후 대거 매수에 나섰던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서며 투자 무게중심을 다시 인공지능(AI) 반도체로 옮기고 있다. 28일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에 따르면 지난 22~26일 국내 투자자들이 미국 증시에서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X ETF(SOXL)'였다. 순매수 규모는 6억2767만달러(약 9600억원)로 집계됐다. SOXL은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SO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