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검색결과

[총 1,527건 검색]

상세검색

SK실트론, 대만 난야와 MOU···"ESG 및 탄소중립 협력 강화"

친환경

SK실트론, 대만 난야와 MOU···"ESG 및 탄소중립 협력 강화"

국내 유일의 반도체 웨이퍼 제조기업 SK실트론이 세계 4위 D램 기업인 대만의 난야 테크놀로지와 ESG 및 탄소중립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탄소발자국 관련 데이터를 공유하고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하기 위해 표준화 플랫폼을 공동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구축하는 플랫폼을 통해서 온실가스 배출의 주요 원인을 식별하고 탄소발자국 감축을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발굴할 계획

이마트, '모바일 영수증' 발급 설정자 515만명···ESG경영 확대

채널

이마트, '모바일 영수증' 발급 설정자 515만명···ESG경영 확대

이마트는 '모바일 영수증만 발급' 설정자가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가 2017년부터 진행한 모바일 영수증 발급 캠페인에 국민 10명 중 1명이 종이 사용을 줄이고자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받은 셈이다. 이로 인해 지난 6년간 이마트가 모바일 영수증 발급을 통해 절감한 종이 영수증은 2억8000만장에 달한다. 특히 모바일 영수증으로 저감한 온실가스는 약 500t으로 20년산 소나무 17만5000여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량에 해당한다. 현재는 이마

LG화학, EU 탄소국경세 앞두고 친환경 사업 잰걸음

친환경

[ESG나우]LG화학, EU 탄소국경세 앞두고 친환경 사업 잰걸음

LG화학이 유럽연합(EU)의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시행을 앞두고 친환경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업계 최초로 2050 탄소중립 성장을 선언한 LG화학은 플라스틱의 생산부터 재활용에 이르는 ESG 사업 모델을 구축한 상태다. 최근엔 탄소를 흡수하는 해초 서식지 복원,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에 나서는 등 탄소 배출량 감축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16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지난 13일(현지시간) CBAM 전환기

금호석유화학, ESG 정보시스템 구축 완료···"내부 관리 프로세스 고도화"

ESG일반

금호석유화학, ESG 정보시스템 구축 완료···"내부 관리 프로세스 고도화"

금호석유화학이 ESG 내부 관리 프로세스 고도화를 위한 ESG 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광범위한 ESG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지난 해 말부터 SK㈜ C&C와 함께 ESG 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ESG 정보시스템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별 ESG 데이터를 수집하고 ESG 목표 추진 성과를 효과적으로 측정, 관리할 수

한전KDN, 경영진 주도 ESG추진단 회의 개최

ESG일반

한전KDN, 경영진 주도 ESG추진단 회의 개최

한전KDN은 지난 12일 나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1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출범 2주년을 맞은 ESG추진단은 최고경영자(CEO)를 단장으로 위촉했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대외협력 등 4개 분야별 추진조직으로 구성됐으며, ESG경영 실행력 강화를 위한 전략 과제 발굴과 이행을 관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전KDN의 ESG경영에 대한 대외기관의 수준진단 결과와

포스코퓨처엠, ESG 성과 담은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ESG일반

포스코퓨처엠, ESG 성과 담은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포스코퓨처엠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 포스코퓨처엠은 환경(environment) 부문에서 전 세계적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2050년까지 배터리소재, 내화물, 라임케미칼 등 전체 사업군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포스코퓨처엠은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친환경 관리체계 구축, 재생에너지 확대, 저탄소 연료 전환 등 중장기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또 지난

현대엘리베이터, ESG 경영 추진 강화...이사회 내 소위원회 신설

ESG일반

현대엘리베이터, ESG 경영 추진 강화...이사회 내 소위원회 신설

현대엘리베이터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ESG 소위원회를 신설하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위원장은 조재천 대표이사가 맡는다. 소위원회는 사외이사 2인 등 3인으로 구성됐다. 이달 말 2022-2023년 ESG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 기본 정책 및 전략 수립 ▲중장기 목표 설정과 함께 ▲이행 성과 점검 ▲ESG 리스크 관리 등의 역할을 맡는다. 조재천 대표는 "현대엘리

한전KDN, K-ESG경영혁신대상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 수상

ESG일반

한전KDN, K-ESG경영혁신대상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 수상

한전KDN은 지난달 31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3년 K-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혁신대상'에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K-ESG 경영혁신대상은 인간중심·환경·사회를 생각하는 ESG경영 우수 기업을 발굴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국회 상임위원회의 후원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별 성과를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한전KDN은 해상풍력 통합관제시스

현대트랜시스, 태안에 '탄소중립숲' 조성···ESG경영 실천

친환경

현대트랜시스, 태안에 '탄소중립숲' 조성···ESG경영 실천

현대차그룹 계열사 현대트랜시스가 충남 태안군에 '탄소중립 자원봉사 숲'을 조성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나섰다. 현대트랜시스는 태안군에 이어 6월 중 아산시에 추가로 탄소중립 자원봉사 숲을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회사의 탄소중립숲 조성 사업은 국내 석탄화력발전소의 절반이 위치해 온실가스 배출량 최고지역이 된 충남이 탄소 흡수를 위해 2021년 예산에 1호숲을 조성하며 시작했다. 현대트랜시스는 지난해 11월 임직원

최윤호 사장 "ESG 경영은 미래 경쟁력의 핵심 전략"

ESG일반

최윤호 사장 "ESG 경영은 미래 경쟁력의 핵심 전략"

삼성SDI가 ESG 경영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향후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 워크숍을 개최했다. 1일 삼성SDI는 신규 선임된 이미경 사외이사의 제안에 따라 지난달 31일 ESG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최윤호 사장과 주요 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ESG 경영 트렌드(임대웅 BNZ 파트너스 대표), 삼성SDI ESG 경영의 현 수준(윤덕찬 지속가능발전소 대표), 삼성SDI가 나아가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