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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뉴스

  • 코데즈컴바인, 남은 건 '본업'뿐···성장 전략 공백

    코데즈컴바인이 코로나19 이후 마스크·ODM·온라인 등 신규 사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며 본업인 여성 캐주얼 중심의 보수적 사업운영으로 회귀하는 모양새다. 마스크 사업은 대부분 종료되었고, ODM 및 온라인 사업도 매출이 줄어드는 등 중장기 성장 전략이 부재한 상황이다.

    코데즈컴바인, 남은 건 '본업'뿐···성장 전략 공백
  • 6년 만에 확 바뀐 '디 올 뉴 셀토스'···소형 SUV 시장 판 바꿀 '게임체인저'

    기아가 6년 만에 '풀체인지'된 2세대 셀토스를 공개했다. 신형 셀토스에는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새롭게 탑재해 전동화 전략을 강조했으며, 확장된 실내 공간과 디자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상품성을 강화했다. 기아는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소형 SUV 시장에서 연평균 43만대 판매를 목표로,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주요 지역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6년 만에 확 바뀐 '디 올 뉴 셀토스'···소형 SUV 시장 판 바꿀 '게임체인저'
  • 법적비용 차주 전가 '제동'···달라지는 금리산정 공식

    은행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앞으로 대출금리 산정 시 법적비용의 가산금리 반영이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이에 따라 정책금융의 취지가 강화되고 소비자 부담 경감이 기대된다. 다만, 수수료 인상 등 풍선효과를 막기 위한 금융당국의 지속적인 감독이 필요하다.

    법적비용 차주 전가 '제동'···달라지는 금리산정 공식
  • SDV의 핵심은 소프트웨어가 아닌 '인터페이싱'

    현대차의 SDV 전환 과정에서 조직문화와 경계 설정 문제로 인한 균열이 드러나고 있다. 자율주행 기술의 핵심 경쟁력은 알고리즘보다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과 빠른 학습 루프에 있다. E2E, 비전 센서 중심 기술 도입과 더불어 소프트웨어와 전통적 하드웨어 조직의 인터페이싱 역량이 미래 혁신을 좌우할 전망이다.

    SDV의 핵심은 소프트웨어가 아닌 '인터페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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