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사회혁신 전문가 포럼 '제5회 상상서밋' 개최

KT&G, 사회혁신 전문가 포럼 '제5회 상상서밋' 개최

등록 2022.12.23 11:14

신지훈

  기자

'사회혁신의 연결' 주제로 소셜벤처 생태계 발전 모색

KT&G가 사회혁신 전문가 포럼인 '제5회 상상서밋'을 개최했다. 사진=KT&G 제공KT&G가 사회혁신 전문가 포럼인 '제5회 상상서밋'을 개최했다. 사진=KT&G 제공

KT&G는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5회 상상서밋'을 지난 22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상상서밋에는 학계 및 벤처 투자업계 등 각계 전문가와 청년 창업가들이 연사로 나섰으며,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연결이 만드는 힘'에 주목한 이번 포럼은 빠르게 변하는 엔데믹 시대에 연대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다양한 사회혁신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임팩트와 성장', '변화와 연결' 등 두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KT&G는 2018년부터 매년 상상서밋을 개최해 우리 사회가 직면한 시의성 있는 문제들에 대해 사회혁신 관점에서 해결 방안을 모색해왔다.

첫 회차에서 사회혁신 생태계의 현주소와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혁신의 다채로운 모습과 지역기반의 사회혁신, 미래세대가 만들어가는 세대 기반의 사회혁신을 주제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왔다.

이밖에도 KT&G는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을 기반으로 사회혁신 창업가 발굴을 위한 '상상스타트업캠프'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KT&G는 2019년 고용노동부 '사회적 기업 육성 유공' 장관상, 2021년 기획재정부 '사회적경제 유공' 대통령상, 올해는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상상서밋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 속에서 연결을 통한 긴밀한 협업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이 소셜벤처 생태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포럼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내년 1월 중 'KT&G 상상플래닛'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