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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고려대와 중식 밀키트 기획 산학협력

CJ프레시웨이, 고려대와 중식 밀키트 기획 산학협력

등록 2022.11.15 10:58

김민지

  기자

이달 11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열린 산학협력 과제 발표회에서 고려대학교 중국경영전략학회 소속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이달 11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열린 산학협력 과제 발표회에서 고려대학교 중국경영전략학회 소속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는 고려대학교와 식품산업 전문인재 육성을 목표로 산학협력 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와 고려대학교 중국경영전략학회(SBC: Secrets Behind China) 소속 학생들은 '중식 트렌드를 적용한 간편식'을 주제로 상품기획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중국 현지의 식문화와 최근 수요가 증가하는 간편식 시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중식 트렌드에 기반한 밀키트 상품을 기획하는 내용이다.

고려대학교 중국경영전략학회는 관련 전공자와 현지 전문가로 구성된 26년의 전통의 학술조직이다.

참가 학생들은 세 팀으로 나뉘어 각각 중국식 볶음 국수 '차오면'을 활용한 간편조리식, 튀긴 닭고기 요리 '라즈지'를 차용한 프리미엄 밀키트, 쫀득한 식감의 타로 떡이 들어간 디저트 '타로볼' 등을 소개했다.

학생들은 학회를 통해 쌓아온 현지 시장 조사 역량에 대학생 소비자로서의 관점을 더해 기획안을 구현했다. 이들은 결과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현지 체류 경험이 있는 응답자를 포함해 1400여명의 표본 집단 조사도 병행했다.

CJ프레시웨이는 학생들이 연구 과정에 몰두할 수 있도록 과제 수행에 따르는 활동 전반을 지원했다. 양측은 과제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와 실무에서의 노하우를 교류하고 이를 향후 연구와 상품기획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기획안의 심사는 CJ프레시웨이의 상품기획을 담당하는 실무진이 맡았다. 시장 트렌드, 상품화 가능성, 예상 수요 등을 검토하고 현직 전문가의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외식 트렌드의 일선에 있는 학생들과 함께 하기에 새로운 시각으로 시장을 바라보게 되는 기회가 된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으로서 식품 트렌드에 대한 지평을 넓히는 동시에 학계의 전문 인력 양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례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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