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부천시, 사회성과보상사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부천시, 사회성과보상사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록 2018.12.24 17:53

안성렬

  기자

공유

사회성과보상사업 기획안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천시.사회성과보상사업 기획안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지난 21일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사회성과보상사업(SIB) 기획안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진로미결정 학교 밖 청소년 자립준비도 향상’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성과보상사업(SIB Social Impact Bond)은 민간의 투자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업성과가 달성된 경우 정부가 성과를 구매하는 방식의 사회문제 해결방법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사회성과보상사업과 아이디어를 공유·전파함으로써 지방재정 효율성을 높이고 사회문제 해결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총 23개의 기획안과 아이디어가 제출됐으며, 사전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부천시가 최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천시가 제안한 ‘진로미결정 학교 밖 청소년 자립준비도 향상’ 사업은 진로에 대한 준비 없이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개인별 여건과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준비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특히 관내 사업장과의 연계·협력으로 청소년친화기업을 지정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장·단기 취업성공 기회를 제공해 자칫 비행, 일탈, 실업, 범죄 등으로 번질 수 있는 사회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민간의 참여와 투자를 바탕으로 공공재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회성과보상사업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