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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처리퍼블릭, 이탈리아 진출

네이처리퍼블릭, 이탈리아 진출

등록 2018.12.03 14:21

정혜인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은 밀라노와 로마 등 이탈리아 주요 거점도시에 위치한 코인(Coin)백화점에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팝업 스토어 4개를 동시에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9번째 진출국으로 유럽의 이탈리아를 선택했다. 이탈리아는 화장품 본고장인 프랑스와 더불어 럭셔리 브랜드의 원산지이자 유럽 내에서 트렌드를 리드하고 확산하는 주요 요충지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화장품 소비 규모는 100억 유로(한화 약 12조8000억원)를 돌파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탈리아에 진출하기 위해 약 2년 여간 준비 과정을 거쳤다. 유럽연합(EU) 화장품 안정성 필수 인증 제도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tal)에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등 약 80여 개 주력 품목에 대해 시스템 사전 등록을 마쳤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2일 이탈리아 내 가장 많은 매장수를 보유하고 있는 코인백화점 중에서 밀라노와 로마, 바리, 토리노에 위치한 4개 지점 지상층에 각각 팝업 스토어 형태로 입점했다. 최근 친환경에 대한 이탈리아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의 자연주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현지 백화점 인테리어 사상 처음으로 생화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유럽뿐 아니라 신규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해외 시장 다변화에 나설 계획이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브랜드 웹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세밀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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