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 서울 5℃

  • 인천 3℃

  • 백령 5℃

  • 춘천 5℃

  • 강릉 8℃

  • 청주 7℃

  • 수원 4℃

  • 안동 9℃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6℃

  • 전주 6℃

  • 광주 6℃

  • 목포 7℃

  • 여수 12℃

  • 대구 12℃

  • 울산 13℃

  • 창원 12℃

  • 부산 12℃

  • 제주 11℃

백화점 1층 화장품 대신 ‘라이프관’ ···층별 공식 깬 롯데百 안산점

백화점 1층 화장품 대신 ‘라이프관’ ···층별 공식 깬 롯데百 안산점

등록 2018.12.03 09:49

이지영

  기자

백화점 1층 화장품 대신 ‘라이프관’ ···층별 공식 깬 롯데百 안산점 기사의 사진

롯데백화점 안산점이 새롭게 태어난다. 안산점은 2년 5개월의 매장 개편(MD)을 마치고 지역 상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백화점으로 12월 7일 리뉴얼 오픈한다.

신관은 지역 맞춤 라이프스타일 컨셉관으로 고객을 위한 열린 공간 중심으로 구성하고 본관은 쇼핑 중심의 패션관으로 화장품, 스포츠 등 우수한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는 등 다양한 혁신적 변화를 꾀했다.

안산점 신관 증축은 과거 주차장 및 호텔로 이용되던 부지에 6개층(B1F~5F), 영업면적 8,900 m² (2700평) 규모로 설립했다. 신관은 라이프스타일관으로, 본관은 패션관으로 복합 단지 구성을 통해 기존 안산 고객 및 새로 조성되는 신도시 약 3만여 가구의 수요를 끌어들일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백화점 1층은 평당 매출이 높은 화장품, 2층부터는 의류 상품군 배치를 하는 것이 기본 공식이나 안산점 신관의 경우 고객 중심으로 상품군 배치를 바꿨다. 1층은 라이프스타일 컨셉으로 ‘무인양품’을 유치했으며, 2층은 30~40대 키즈맘이 많은 안산 상권 특성에 맞춰 일반적으로 백화점 고층부에 있던 아동유아 매장을 과감히 배치했다.

2층에는 아이들을 위해 330 m² (100평) 규모의 뽀로로 키즈 카페를 유치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백화점을 구성했다. 3층은 ‘홈 & 데일리 스타일관’으로 리빙 브랜드와 의류 브랜드를 한 층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안산점은 안산 지역에 존재하지 않아 고객들이 타 지역 유통시설을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힘썼다. 신관 1층에는 상권 최초로 무인양품을 1090m² (330평) 규모로 유치했고, 3층에는 ‘피그먼트’, ‘인더슈’, ‘르피타’ 등 스트리트 패션 우수 브랜드 유치를 했다. 4층에는 프리미엄 컨셉의 ‘하이마트 프리미엄’을 개발해 1653 m²(500평)규모로 도입했다.

백화점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로봇/Iot 체험존과 프리미엄 오디오를 체험할 수 있는 ‘뱅 앤 올룹슨(BANG&OLUFSEN)’ 청음실 및 남성고객들을 위한 헤어살롱인 ‘바버샵’을 선 보일 예정이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