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위주 학습과 토론 등 실무 위주의 수업, 교육비 전액 무료에 해외 탐방까지
아산나눔재단은 비영리 분야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리더십과 혁신마인드 등을 두루 갖춘 NGO 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제 3기 아카데미는 내년 1월부터 6개월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아산나눔재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대상자는 비영리단체 및 공익법인에서 5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중간 관리자이며 면접 등을 통해 3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교육은 비영리 조직 현장을 반영한 사례 위주 학습과 토론 등 실무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현업 종사자와 학계 전문가들의 특강도 이어질 계획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또한 해외 우수 비영리기관을 탐방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아산나눔재단은 비영리 분야 종사자 및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을 대상으로 1년 동안 해외 NGO 기관에서 근무하며 실무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도 운영하고 있다.
이승복 아산나눔재단 글로벌리더팀장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와 펠로우십 등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며 “본인이 속한 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고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정주영 선생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정몽준 현대중공업그룹 대주주가 중심이 되어 총 600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됐으며 지난 7일 설립 3주년을 맞이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