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리치 배너
로또배너
부동산업계·분양

[2018주택브랜드대상]실수요자 설득하는 브랜드에 초점

  • 등록  :
  • 2018-06-14 13:5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프린트
  • 확대
  • 축소

김광규 사단법인 한국브랜드협회 회장

뉴스웨이 2018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 심사평

경제신문 뉴스웨이가 주최하는 ‘2018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은 국내 건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괄목할만한 업적을 남기었으며, 주택시장에 대한 브랜드 파급효과가 큰 주택을 대상으로 경제신문 뉴스웨이와 한국브랜드협회가 제정한 국내 주택분야 영예의 시상제도입니다.

뉴스웨이가 보유한 온라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브랜드인지도, 선호도, 신뢰도, 브랜드이용도 등 4개 부문의 조사결과를 토대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주택브랜드를 선정해 이를 소비자와 업계에 널리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16세 이상 대한민국 소비자 1000명(남 573명, 여 427명)이 국내 주택건설업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생활의 만족도와 기억력에 따른 인지도를 기준으로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서비스품질, 충성도 등 소비생활에서 가장 큰 가치와 만족을 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주택브랜드를 선택한 결과를 분석하여 조사통계의 객관적인 결과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기준에 의거 주거성능부문, 안전부문, 그린부문, 신뢰부문, 고객만족부문, 디자인부문, 품질부문, 품격부문, 혁신부문 등 총 9개의 주택건설업체브랜드를 2018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018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주택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시상은 소비자들에게 주택과 아파트 선택에 따른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기업에게는 공인된 아파트브랜드가 얼마나 귀중한 기업가치의 핵심재산이 된다는 것을 인지시킴과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가 실제내용과 같은지를 비교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게는 자사의 브랜드가 소비시장에서 어떤 상황에 놓여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 분석하여 기업의 브랜드전략 및 사업전략을 새롭게 설정, 성공적인 브랜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함과 소비자에게는 좋은 아파트를, 기업에게는 세계적인 브랜드파워를 형성하는데 따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국가나 기업의 가치가 브랜드의 가치라고도 할 정도로 브랜드가 국가나 기업에 있어 경영의 중심축으로 중시되고 있는 추세로 소비자들에게 아파트 선택에 따른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줌과 동시에, 기업과 소비자에게도 공인된 주택이나 아파트브랜드가 귀중한 기업가치와 재산가치의 핵심재산이 되는 시대입니다.

이번 ‘2018 <명예의 전당> 주택브랜드대상에는 주거성능부문-삼성물산, 안전부문-대우건설, 디자인부문-대림산업, 신뢰부문-GS건설, 고객만족부문-SK건설, 그린부문-롯데건설, 품질부문-현대건설, 혁신부문-현대산업개발, 품격부문-한화건설 등 9개사가 선정 되었습니다.

선정된 기업의 아파트 브랜드들은 고객들이 만족하며 신뢰 할 수 있도록 하는 하나의 계기가 되어지기를 희망하며 이번 행사를 주최한 경제신문 뉴스웨이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2018 <명예의 전당> 아파트브랜드대상’으로 선정된 수상 기업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김광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협회 회장

김성배 기자 ksb@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배 기자ksb@newsway.co.kr

집요하게 '왜'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 취재 결과를 가감없이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