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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쌍용차, 유럽지역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한 스포츠마케팅 확대

  • 등록  :
  • 2018-05-15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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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용적이고 활동적인 SUV 특성을 살린 스포츠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은 쌍용자동차 노르웨이대리점이 공식후원사로 나선 북유럽 최대 스포츠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Birken) 대회장 곳곳에 전시된 쌍용자동차 제품들. (사진=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스포츠의 본고장 유럽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서며 유럽시장 내 쌍용자동차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 노르웨이대리점은 지난 3월 시작된 북유럽 최대 스포츠행사 가운데 하나인 비르켄(Birken) 대회의 공식후원사로 나섰다. 비르켄 대회는 장거리 스키(3월), 육상달리기(6월), 싸이클(8월) 등 3개 종목이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매년 유럽 전역에서 2만50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

쌍용차는 대회 기간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G4 렉스턴(수출명 렉스턴) 등을 진행차량으로 제공하며 경기장 곳곳에 쇼룸을 마련해 20여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이미 지난 3월 열린 장거리 스키 종목이 약 30개 유럽국가에 중계되면서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 외에도 쌍용차 폴란드대리점은 지난 2016/2017 시즌에 이어 2017/2018 시즌 폴란드 여자 배구 1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MKS 동브로바구르니차(Dabrowa Gornicza)팀을 후원했으며, 이탈리아대리점은 지난 12~13일 토리노에서 열린 어린이 럭비클럽 대회(Una Mole Di Rugby)에 후원사로 참여한 바 있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 G4 렉스턴 등을 잇따라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유럽시장에서 SUV전문기업으로서 인정받고 있다”며 “실용적이고 활동적인 SUV의 특성에 걸맞는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 기자 h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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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 기자hms@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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