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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환 BC카드 사장 “고객편의 기반 결제 디지털화”

이문환 BC카드 사장 “고객편의 기반 결제 디지털화”

등록 2018.01.28 12:00

장기영

  기자

이문환 BC카드 사장이 26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해 경영방향을 설명하고 있다.이문환 BC카드 사장이 26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해 경영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이문환 BC카드 신임 사장은 “근거리 무선통신(NFC) 표준, 토큰(Token), 생체인증 등 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을 통해 회원사와 함께 고객 편의 기반의 결제 프로세스를 선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BC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해 “고객의 결제 트렌드가 전통 방식이 아닌 디지털화 기반 서비스로 이동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사장은 이날 3대 경영방향으로 △고객 편의 기반 결제 프로세스 디지털화 △글로벌 카드사업의 확산 및 내실화 △중소 벤처·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제시했다.

특히 디지털 결제 프로세스와 관련해 “단순히 역량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 시장에서 고객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 관점의 업무 처리를 당부했다.

이는 각종 페이(Pay)와 다양한 결제기술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역량과 프로세싱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먼저 찾는 카드사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사장은 또 해외사업과 관련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고객의 결제 편의 등을 고려한 생각의 전환을 주문했다.

이 사장은 “단순히 진출 국가만 늘어난다고 해외사업에 글로벌사업에 성공한 것이 아니다”라며 “우리 국민이 글로벌시장에서 편리하게 결제하거나 외국인 고객이 우리나라를 방문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또한 글로벌사업”이라고 강조했다.

BC카드는 인도네시아 만디리은행과 합작사를 설립해 글로벌 결제시장에 직접 진출한 첫 국내 카드사다. 베트남, 인도, 싱가포르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를 중심으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 이 사장은 “결제 인프라의 디지털화는 물론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이 중요하다”며 “회원사와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소 벤처·스타트업 등이 BC카드의 금융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회원사와 고객사, 가맹점 등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고민에 동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사장은 1963년생으로 광운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통신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KT 기업통신사업본부장(상무), 경영기획부문장(전무) 등을 거쳐 2016년부터 기업사업부문장(부사장)으로 재직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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