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번에 예약현황·광고효과 분석, 업종 특화 기능도 제공
이번 개편을 통해 NMB를 활용하는 사업주는 전화번호나 주소와 같은 매장 정보, 가격 정보, 가게 설명 등 비즈니스 정보 입력은 물론, 클릭 한 번으로 ‘네이버예약’이나 광고효과 분석 도구인 ‘통화추적번호’ 관리 페이지를 이용하고 등록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 중에 구매자와 1:1 채팅을 할 수 있는 네이버톡톡도 NMB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 네이버눈 NMB에 음식점, 펜션, 게스트하우스 업종의 경우, 업종에 특화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을 추가했다. 예를 들어, 펜션 사업주라면 객실 단위로 상세 정보를 입력하거나 부대시설, 펜션 주변의 테마 등을 입력해서 사용자들이 관련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9월부터 운영 중인 ‘브랜드채널’도 NMB에 통합시켰다. 브랜드채널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비즈니스 정보 업데이트 및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도구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관리자들은 브랜드채널을 통해 개별 지점 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리자들이 각 지점별 상황에 맞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입력, 수정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건수 네이버 OxygenTF장은 “지역 기반의 사업주들이 보다 쉽게 추가적인 비즈니스 도구들을 이용하고, 자신의 비즈니스 정보를 언제든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NMB를 지속적으로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 lej@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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