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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내·외국인 여행객 대상 혜택 이벤트 진행

제주항공, 내·외국인 여행객 대상 혜택 이벤트 진행

등록 2015.08.03 18:00

정백현

  기자

제주항공 보잉 737-800 여객기. 사진=제주항공 제공제주항공 보잉 737-800 여객기. 사진=제주항공 제공

저비용 항공사 제주항공이 정부의 메르스 종식 선언 이후 국내여행 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제주항공은 8월부터 제주항공을 통해 입국한 내·외국인 승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호텔 체인업체 ‘호텔통’과 협력해 제주항공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승객이 호텔통 체인 호텔에서 제주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통 체인 호텔은 해당 승객에 한해 모든 지점의 숙박료를 15% 할인하거나 객실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여행 쿠폰북 등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서울 동대문 패션전문점 ‘두타’에서 제주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쿠폰북과 파우치, 음료교환권을 증정한다.

중국인에게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모든 중국노선 기내에서 중국인에게 인기 있는 과자인 ‘고래밥’과 ‘벌꿀유자’ 음료, 휴대용 정수 텀블러 등을 판매한다.

또 중국인 소비자가 쉽게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대표적인 핀테크 결제시스템인 유니온페이와 텐페이를 도입했다.

일본인 고객 유치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7월부터 일본어 온라인·모바일 홈페이지 신규 등록 회원에게 엔화 약세로 한국여행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국 왕복항공권을 최대 5000엔까지 할인해주는 할인쿠폰을 나눠주고 있다.

더불어 한류 마케팅의 일환으로 제주항공 전속모델인 배우 김수현을 활용한 일본인 대상의 마케팅도 기획하고 있다.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31일까지 제주항공을 이용한 승객이 서귀포 동백수목원 카멜리아힐과 번개과학체험관에서 제주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입장료를 각각 20%와 15%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국내 여행객들의 해외여행은 대부분 회복했으나 당초 한국행을 계획했다가 메르스 탓에 취소한 외국인관광객을 재유치하기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과 할인 및 제휴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정백현 기자 andrew.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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