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생명보험업계와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홈페이지를 회원제로 운영하는 보험사 가운데 생명보험업계에선 52.3%, 손해보험업계에서는 46.7%가 1년 동안 로그인한 이력이 없는 계정으로 나타났다.
이 수치는 흥국생명, AIA생명, 메리츠화재, 롯데손보 등 홈페이지를 회원제로 운영하지 않는 회사와 실태파악이 어렵다는 한화손보 등을 제외하고 생명보험사 4곳, 손해보험사 5곳의 실태를 분석한 결과다.
일부 보험사는 이 비율이 70%에 달하기도 했다.
보험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지 않는 계정 비율이 높은 것은 은행과 달리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할 필요성이 적기 때문이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보험 홈페이지는 가입자가 사고가 났을 때나 사고이력 조회 등을 할 때 말고는 들어올 일이 별로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자주 들어가지 않는 계정을 그대로 유지하면 해킹을 당했을 때 정보 유출 위험에 놓일 수 있다.
보험사들은 보안 강화 차원에서 다음 달 18일부터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을 내달부터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선 상품 안내 등이 메일로 가지 않을 뿐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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