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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9월 국내서 1만3218대 판매...‘쉐보레 말리부’ 효과

한국지엠, 9월 국내서 1만3218대 판매...‘쉐보레 말리부’ 효과

등록 2014.10.01 16:50

윤경현

  기자

알페온, 2015년형 모델로 상품성 강화···전년 동월 대비 내수판매 93.8% 증가

한국지엠 쉐보레 말리부는 9월 한 달간 총 2380대가 판매됐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무려 219.0% 증가한 것이다. 이같은 실적은 지난 2011년 10월 말리부 출시 이후, 월 최고 판매 기록이자 최근 9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 실적 증가세를 이어간 것. 사진=한국지엠주식회사 제공한국지엠 쉐보레 말리부는 9월 한 달간 총 2380대가 판매됐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무려 219.0% 증가한 것이다. 이같은 실적은 지난 2011년 10월 말리부 출시 이후, 월 최고 판매 기록이자 최근 9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 실적 증가세를 이어간 것. 사진=한국지엠주식회사 제공



한국지엠은 지난 9월 내수서 1만3218대, 수출 3만4943대)를 판매하며 총 4만8161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지엠은 올 1~9월까지 내수시장에서 총 11만421대를 판매, 전년 동기 10만5165대 대비 5.0%의 증가세를 기록한 것. 이는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1~9월 기준 역대 최고 연간 누적 내수실적이다.

한국지엠의 9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4대가 감소, 지난해와 거의 동일한 실적을 보였다. 쉐보레 말리부, 아베오와 알페온 등 주력 차종에서 두루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말리부는 9월 한 달간 총 2380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무려 219.0% 증가했다. 이같은 실적은 지난 2011년 10월 말리부 출시 이후, 월 최고 판매 기록이자 최근 9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 실적 증가세를 이어간 것이다.

말리부의 판매 주 요인은 제품의 성능이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돌면서 2015년형의 상품성과 안전사양의 업그레이드가 주효했다.

알페온은 최근 크루즈 컨트롤(정속주행장치)과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채택하고,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2015년형 모델 출시를 바탕으로, 9월 내수판매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93.8% 대폭 상승했다.

또한, 쉐보레 트랙스와 아베오의 9월 내수실적이 전년 동월 대비 각각 62.0%, 79.4%가 증가, 최근 6개월 연속 판매 상승세를 이어갔다.

트랙스는 최근 출시된 2015년형 모델을 통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 등 기존의 강점에 더해 최상위 모델에만 제공되던 가죽 시트를 중간 등급부터 선택할 수 있도록 한 LT 레더 패키지,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사양(하이패스/레인센싱 와이퍼/오토 라이트 컨트롤)을 한 데 묶은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선보인 바 있다.

마크 코모(Marc Comeau)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지난 9월 내수 판매실적은 제품의 완벽한 품질, 안전성과 더불어 내외관 디자인, 편의사양 등에 대한 고객 평판이 더욱 향상된 결과”라고 전했다.

한국지엠의 올 1~9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46만7796대(내수 11만421대, 수출35만7375대, CKD제외)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한국지엠의CKD 수출은 79만8145대를 기록한 것.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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